스팀에 기존의 Family Sharing과 Family View를 통합한 더욱 간소화된 시스템, 스팀 패밀리를 소개했습니다.
현재 스팀 베타 클라이언트에서만 활용 가능합니다.
스팀패밀리란 무엇인가요?
스팀패밀리란 사용자가 최대 5명의 멤버로 구성된 가족용 스팀 그룹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이는 스팀 클라이언트, 모바일 기기,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팀 패밀리에 가입하면, 다른 멤버가 소유한 게임을 공유하는 "가족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며, 이는 클라이언트의 왼쪽 컬럼에 편리하게 표시됩니다. 멤버는 어른 또는 아이로 지정될 수 있으며, 어른은 관리 권한을, 아이는 부모의 감독을 받게 됩니다.
또한 아이들은 구매를 요청할 수 있고, 어른은 이를 원격으로 승인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때, 가장 중요한 변화 중 하나는, 한 라이브러리의 게임을 여러 사람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소유자가 사용 중일 때도 가능하며, 이전에는 불가능했습니다.
가족 라이브러리 공유를 위해 최대 10개의 장치를 인증할 수 있고 최대 5개의 계정에 귀하가 인증한 컴퓨터에서 게임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고 합니다.
그치만 지역제한은 그대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편법은 좀 힘들겠네요.
더불어, 부모가 자녀의 게임 접근성과 활동을 모든 기기에서 모니터링하고 제한할 수 있는 다양한 부모 통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선된 게임 공유 및 부모의 관리 기능
이제 여러 사람이 하나의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동시에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해져, 가족 구성원들이 더욱 유연하게 게임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의 제약사항에 비해, 이는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것입니다. 부모는 이제 어떠한 기기에서든 자녀의 게임 접근과 활동을 제한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건전한 게이밍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한 라이브러리의 게임을 여럿이 동시에 플레이하는 기능은 개인적으로는 꼭 필요해보이네요. 스팀 계정을 같이 쓰고 있는데, 항상 오프라인모드로 쓰는게 좀 불편했거든요.